Sonus Faber SF16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올-인-원' 하이 레스 콤펙트 시스템
Photo: Courtesy Sonus Faber
기사입력 | by KLR
소너스 파베르의 가장 혁신적인 프로젝트로 탄생한 'SF16'은 시대를 초월하는 60, 70년대의 '머슬카'와 50년대 후반의 고전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1400W 출력의 강력한 퍼포먼스 및 '플러그 & 플레이(Plug & Play)' 솔루션을 제공하는 'SF16' 모델은 이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가 만든 최초의 '올-인-원' 오디오 시스템으로 지난 1980년, 고음질의 스피커를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스네일 스피커 시스템(Snail Speaker System)에서 파생되었다.
소너스 파베르 최초의 일체형 무선 음악 스트리밍 시스템인 'SF16'은 원목과 고강성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캐비닛의 프론트-파이어링(전면으로 저음을 방사하는 방식)와 리어-파이어링에 장착된 5인치 베이스 드라이버 1개씩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왜곡을 최소화하고 저역 확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채널당 2개의 2.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와 2분의 1인치 트위터로 구성된 확장형 유선 위성 스피커를 장착하고 있다.
'SF16'은 광 또는 동축 디지털 입력을 사용해 연결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언제든 아날로그 입력을 통해 연결할 수도 있다. 또한 노트북,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등의 사용자를 위해 모든 Wi-Fi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는 DTS Play-Fi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DLNA 호환성도 포함돼 있다. 지원되는 파일 형식으로는 MP3, M4A, AAC, FLAC 및 최대 24비트/192kHz가 포함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SF16은 무선 다중 룸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한번에 최대 8개의 SF16스피커를 연결해 스트리밍을 재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탈리아의 감성이 느껴지는 뛰어난 디자인과 훌륭한 사운드가 결합된 SF16은 전통적인 Hi-Fi의 모든 기본적인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간단한 플러그 & 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멋진 음악의 감동을 선사한다.